서 아프리카 기니에서 발생한 쿠데타는 군부가 현직 대통령을 체포 및 구금하고, 정부를 해산시키면서 발생했으며, 이로 인해 정부에 불만을 품고 있던 이웃 국가에서도 연쇄적인 쿠데타가 발생하는 등 서아프리카 상황이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현재 기니는 마마디 둠부야 사령관이 이끄는 특수 정예부대가 수도 코나크리 대통령궁을 습격, 알파 콩데 대통령을 포함한 관련 인사들을 체포 및 구금하였으며, 둠부야는 "우리는 대통령을 체포하고, 정부를 해산시켰으며, 현행 헌법과 제도를 해산하며, 육로와 국경을 폐쇄하기로 결정했다"라며, "국민에게 정치를 맡기기 위해 왔고, 국가를 구하는 것은 군인의 의무"라고 밝혔습니다.

마마디 둠부야 사령관은 프랑스 외인부대 출신이며, 파리 군사학교 졸업, 이후 15년 이상 아프가니스탄, 코트디부아르, 지부티, 중아아프리카공화국, 이스라엘, 키프로스, 영국 등 세계 여러 나라에서 활동했습니다.

기니 현지에 일부 국민들은 쿠데타를 옹호하는 분위기이며, 군부 발표에 따라 외출을 삼가하고 있습니다.

현재 기니 외 말리에서도 지난 8월 쿠데타가 발생했으며, 3월에는 니제르에서 쿠데타가 발생했으나 실패했고, 차드에서는 이드리스 데비 전 대통령이 사망하는 등 서아프리카 여러 나라에서 쿠데타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맥심 3,014 P

웹 프리랜서 맥심입니다.

No. Subject Author Date
»

NEWS 군사 쿠데타 발생, 대통령 억류 중

맥심 09.07

게시판 포인트 정보

guinea Board Point Information
Write post Write a comment Upload Download
5 POINT 1 P -5 P -5 P
Board Search